INTEREST2010. 3. 10. 23:58
캐치볼을 해본 결과 볼집이 약간 좁다고 판단.
글러브 볼집을 넓히는 수술을...;;;;(뭐..이미 늦은건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약간 볼집을 넓게 잡기 위해 글러브 묶는 법을 바꿨다.



중지와 약지를 엄지 밑으로 넣었다.
참고로 쓰인 붕대는 복싱용 밴디지.(4년전에 체육관에 잠깐 다닐때 구입했던 것.)





붕대를 엄지쪽과 손등으로 몇번 두르고
약지쪽과 손등으로도 감았다.
엄지에서 감긴 붕대로 중지와 약지가 올라오는 것을 막았다.
* 주의!! 이렇게 하는 것이 맞는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혹여나 잘못 되었을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물론 공2개도 꼭꼭 밖아 놓았다.
지금은 저정도 보다 조금 더 글럽이 닫히는 것 같다.



펴보았을때.
새끼 손가락의 접히는 부분에서 각이 조금 더 중지쪽으로 빠진것을 느낄 수 있었다.
사진상으론 잘 보이지 않지만 각이 손바닥의 로고는 확실히 피해간다.


누군가 글러브는 잡는 것 만큼 펴는게 중요하다고 한 것 같다.
수비할때 글럽을 쫙 펴고 해야 한다는 것.
요새는 저렇게 묶어두고  볼집 쳐주고 쫙 펴서 널어(?)주기도 한다.

캐치볼을 하면서 확실한 것은
글럽이 완전히 닫히지 않아도 포구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는 것이었다.
오히려 볼집에 자연스럽게 공이 꽃히는 느낌이다.
글럽을 너무 완벽하게 닫으려고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어차피 쓰다보면 부드러워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또 한가지!
글러브를 길들이는 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글러브질을 잘 하는 것이라는 점이다.
너무 힘을 주어 꽉 닫으려고 하면 오히려 공이 글럽에서 튕겨져 나가버리더군.
글러브질은 참 중요한 부분 같다.
Posted by 나무그늘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