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 TUTORIALS2011. 5. 19. 23:32

회사 일을 마치고 돌아와 강좌를 쓴다는 것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네요. ㅎㅎ

요새는 거의 강좌를 쓰다가 잠이 들어 버리는 것 같아요.

강좌 올린 날짜들을 보니 거의 하루에 하나씩 꼬박꼬박 올렸더라구요.

제가 재밌어하긴 하나 봅니다.

 

댓글이라도 하나씩 남겨주시면 더 큰 힘이 되겠죠? ㅎㅎ

 

, 그리고 혹시나 난 이런 거가 궁금한데라든가

난 이런 강좌가 올라왔으면 좋겠는데하시는 것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영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시작해 볼깝쇼?

 

오늘은 저번에 강좌에서 말씀드렸던 follow through에 대해 알아볼께요.

우선은 follow through의 사전적 의미를 알아볼까요?

 

<운동> 테니스골프야구볼링 따위에서, 타구던진 효과더욱 올리기 위하여 치거나 던진 스트로크동작계속 진행하는 .<출처 : 네이버 사전>

 

그 그렇다는군요.

저도 사전적 의미는 방금 찾아본지라ㅎㅎ

그럼 간단한 그림으로 알아볼께요.

 

 

 

 

 

 

역시나 간단하다고 말해놓고서는 애매한 그림을 보여드렸네요.

뭔지 잘 모르시겠죠?

~ 설명 들어갑니다잉~

 


우선은 하나의 관절만 그려봤습니다.

이건 그닥 어렵지 않죠?

여기에 관절 하나를 더 붙이는 겁니다.

 


두 번째 관절이 자연스럽게 따라오죠?

이게 follow through입니다.

그럼 원리를 한번 볼까요?

 


이해가 되시나요?

그럼 여기서 재미있는 걸 하나 더 해볼께요.

관절을 하나 더 추가하는 겁니다.

 


어때요? 이젠 설명이 없어도 대강 아시겠죠?

원리만 이해하면 관절을 몇 개이든 더 붙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follow through의 대략적인 개념입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또 차후에 다뤄보도록 해요.

그럼 이번 강좌는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나무그늘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