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 TUTORIALS2011. 6. 13. 23:51

정말 오랜만에 강좌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강좌 이후로 1주일이 훌쩍 넘었네요.

일하면서 강좌를 쓰는 것이 정말 힘들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요 며칠 회사 일이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어서 정신이 없었어요.ㅎㅎ

 

막상 급한 일이 그나마 마무리 된 후에 다시 강좌를 쓰려 했을 때

갑자기 막막했습니다.

이번엔 어떤 내용을 써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처음 얼마간은 술술 풀려가던 것이 이제 슬슬 바닥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제 짧은 지식이 이렇게 바닥나 버렸네요.

그래도 깊숙한 곳 까지 있는 것을 긁어 모아 열심히 다시 써 보려 합니다.

 

요번에 이야기 할 것은 바로 Break down(이후 브레이크 다운)입니다.

또는 Passing position(패싱 포지션) 이라고도 하죠.

 

도대체 브레이크 다운이 무슨 뜻인지 하도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고장나다”, “실패하다등의 뜻이 있더군요.. ,.

뭐가 고장나고 실패한다는 것인지..

책도 뒤져 보았지만 당췌 의미를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줄곧 부르던 대로 브레이크 다운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정확한 뜻을 알려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그럼 브레이크 다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또 저의 되도 않는 그림으로 시작해 보겄습니다!

(이놈의 그림 실력은 늘 생각을 안하네요;;)

이 그림은 이해가 되실 거에요.

가운데 브레이크 다운을 넣었더니 직선운동에서 곡선운동으로 바뀌었네요.

 

다른 그림을 한번 보도록 할까요?

 

간단한 그림입니다. 손으로 앞을 가리키는 동작이죠.

 지금부터 중간의 빈 곳에 다른 동작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스럽게 손을 올리는 움직임이 되기 위해 손목에 팔로우 스루를 넣었습니다.

그럼 또 다른 그림을 넣어볼까요?

 

감정이 변한 것이 느껴지시나요?

다른 그림을 한번 볼께요.

 



이런 방법이라면 정말 무수하게 많은 연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손으로 가리키는 동작만으로도 이렇게나 많이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적절하고 재미있는 브레이크 다운은 연기를 좀더 설득력 있게 바꿔 줍니다.

저런 과정이 몸 전체에서 일어난다고 생각해 보세요.

정말 엄청나겠죠??!!

ㅎㅎ

 

이번 강좌 잘 보셨나요?

오랜만에 쓰는 글이라 많이 헤맸네요.

이번 강좌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애니메이션 하세요~^^

Posted by 나무그늘아래